top of page
작성자 사진TripodMedia

잘 만든 영상은 최고의 영업사원

최종 수정일: 11월 26일

광고주의 브랜드 또는 제품의 바이럴을 위한 영상제작은 필수입니다.

하지만 무턱대고 영상을 만들면 그 영상물을 활용하여 올바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.

영상제작을 위한 준비

영상을 제작할 때 가장 먼저 챙겨야 할 부분은 어떤것들이 있을까?

영상제작의 목적

영상을 제작하고자 하는 목적을 먼저 설정해야한다.

-브랜드 파워의 상승, 신제품의 홍보, 사업성의 홍보, 영업활동의 활용 등 어떤 목적을 가지고 영상물을 활용할 것인지 가장 먼저 목적을 설정해야한다.

영상물의 활용

영상물을 TV, 유튜브, OTT, 포털사이트, 인스타그램 등 활용매체에 대하여 알아봐야 한다.

-매체에따라 영상의 길이, 콘셉트, 기획, 규격, 심의 등 판이하게 다르기 때문이다.

래퍼런스 확보

톤앤매너, 영상 스타일이 마음에 드는지 충분히 래퍼런스 영상을 충분히 봐야한다,

-많은 영상을 보고 스타일을 구축해야 영상제작사에 정확히 니즈를 전달하여 원하는 영상의 퀄리티를 확보할 수 있다.

제작사 선정

무조건 저비용으로 제작이 가능한 업체가 아닌 제작역량을 갖춘 업체를 찾아야한다.

-대한민국에는 프리랜서를 포함하여 1인기업부터 큰 규모의 제작사까지 약 4천여개의 영상제작사가 존재한다.(2023년 국세청 업종별 사업체 수 자료)

그 중 가장 먼저 확인해야하는것은 포트폴리오를 확인하고 온라인, 오프라인 미팅을 통하여 제작역량을 확인하여야 한다.


-영상제작사의 제작역량은 기획단계에서부터 차이가 난다.

기획단계에서 포털사이트에 있는 사진으로 씬을 구성하여 콘티를 제공하는 업체보다는 작화콘티를 제공해주고, PPM(Pre-Production Meeting)을 통하여 영상의 콘셉트, 촬영일정, 섭외, 영상스타일 등을 제공하는지에서 많은 차이가 난다.


-목적에 맞는 많은 영상물을 제작했는지 확인해야한다.

마케팅목적의 영상을 제작할 경우 광고심의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광고의 심의기준을 정확히 알고있는 업체는 기획단계에서부터 광고심의를 생각하고 제작하기때문에 심의필 획득을 위한 피로도를 줄일 수 있다.


-타 업체들과의 비교견적을 통하여 제작비의 거품이 있는지 자체제작이 아닌 하청을 통하여 제작이 되는지 상세견적서를 통하여 확인하여야 한다.

하청을 통한 제작의 부분이 있을경우 제작과정에 의미없는 추가비용이 발생되거나, 영상수정에 대하여 추가비용이 발생하는 등 영상제작에 있어서 마진율을 높이기 위한 일들이 빈번히 발생되기 때문이다.

좋은 영상제작업체 찾기

잘 만든 영상은 최고의 영업사원이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갖고 좋은 제작사를 선정해서 영상을 제작해야 합니다.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

コメント


bottom of page